본문 바로가기

유용한팁/IT기기 관련 tip

One note 동기화 핸드폰으로 잘 안될때

One note를 다운 받아, 야심차게 핸드폰과 컴퓨터로 병행하면서 쓸 작정이었는데, 어느정도 하다보니, 동기화 문제에 신경이 쓰여 하루를 날려먹은적이 있다.


*분명 동기화 속도가 빠르다고 했는데, 왜 2018년이 지난 지금도 느릴까? 이런 망할 마소 회사 같으니라고 욕하면서, 구글을 찾아본 결과 



또 다른 결과....


뭐 소비자도 제대로 질문을 못해서 그런것일 수 있지만, 분명 이런 문제로 한 두사람이 겪은게 아닐터,, 어느정도 소비자 겪는 문제 통계를 내줘서 해결했으면 좋았을텐데...


어쨋든 내가 겪었던 케이스로 소개하자면, 

전자필기장의 데스크톱에서 저장경로 설정에 문제가 있었다. 

나는 PC로컬에 설정을 했었으나, 그렇게 하면  동기화가 너무 느려지고 잘 안된다. 필기장을 이PC대신, OneDrive에 저장해준다. 그러면 빨라진다.

그런데, 이미 저장된 자료들은 어떻게 옮기는 문제에 직면 할 것이다. 그것은 생각 외로 간단하다. Microsoft사에서 아주 친절히 잘 설명 해주었다.

하지만 친절히 잘 설명한것도 너무 말을 어렵게 한것 같아, 풀어서 요약해서 적는다.


  1. 이전 전자 필기장에 있는 섹션 탭,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이동/복사 선택.
  2. 새 전자 필기장에 이동.
그래도 모른다면 링크참조

완료가 되면, 핸드폰으로 들어갔을때, 기존과 새로운 필기장이 동시에 뜨게 되는데, 기존은 거추장스럽기만 하고 껍데기 일뿐이니 가뿐하게 지워주면 된다. 



그런데, 동기화때문에 강제적으로 지울수가 없을때가 있다. 이럴 때에는  원드라이브 사이트로 들어가서 직접 삭제해주면 된다.


추신:

문제가 일어났지만, 왜 장소하나 바뀌었다고 느려지는지 잘 이해가 안된다. 아시는분은 댓글좀,,,


그리고 새 전자 필기장 이름을 수정했는데도 왜 핸드폰으로 봤을때는 그대로냐고 물어본다면, 원드라이브 사이트 들어가서, 전자 필기장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이름 바꾸기 하면 되더라.